Dust Mask > CYBOWING

Dust Mask

마스크를 착용했는데,

미세먼지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 봄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셨습니다. 하지만, 얼굴과 마스크사이에 틈이 있어 효과가 있는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12년째 미세먼지 마스크를 개발하고 있는 입장에서, 특히 일상에서 사용하는 미세먼지 마스크 개발은 쉽지 않습니다.
광대뼈가 돌출되고 볼 살이 없는 동양인들은 일반 마스크 착용 시 얼굴곡면과의 밀착도가 떨어지거든요.
아마 다들 콧등사이나 볼의 틈새 부분으로 미세먼지가 들어오는 걸 경험 하셨을거에요.

특히, 어린이들은 오랫동안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감기, 천식, 기관지염의 호흡기 질환이나 알레르기성 결막염, 피부염 등 각종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거든요. 초미세먼지의 경우 폐포까지 직접 침투해 미세먼지보다 위험성이 더 크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린이,청소년, 여성 등의 호흡기 건강을 위해 작은 얼굴에 적합한 밀착성과 착용감이 좋은 에어쿠션 마스크 개발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죠.

WHY AIR CUSHION MASK?

에어쿠션 마스크 사이보윙은 다양한 얼굴 곡면 샘플들을 만들어 얻어낸 data를 바탕으로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제작된 패드에 air cushion 기술 적용과 스판덱스 원단 마감으로 뛰어난 밀착감은 물론 착용감을 제공 합니다.

광대뼈가 돌출되고 얼굴이 마르고 볼 살이 없어 마스크 착용시 틈이 발생할 수 있는 분들에게도 만족할만한 에어쿠션 패드를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
어떤 디자인으로 에어쿠션 곡면도 만족하고 필터 사이즈도 키워 호흡을 편하게 할 것인가?

에어쿠션 패드를 광대뼈와 콧등사이로 디자인하면 되는데 문제는 필터 사이즈도 작아진다는 것이었고 마스크와 얼굴사이에 밀착도가 높은 상태에서 필터 사이즈를 줄이면 호흡저항이 생겨 답답하고 이는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이런 고민의 과정을 거쳐 한국인의 얼굴 곡면에 맞게 설계한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쿠션 패드를 개발 적용하여 마스크 착용 시 얼굴 밀착성 및 착용감이 좋고 호흡하기 편안한 에어쿠션 마스크, 사이보윙 C(초등학생, 중학생, 얼굴작은 성인용), 사이보윙 A(성인) 모델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에어쿠션 패드

3D 얼굴 곡면에 맞춘 에어쿠션 패드

Air Cushion mask 구조
3D 에어쿠션이 얼굴 곡면 밀착부분 표현

2017.07.28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APM의 담당 연구원들과 함께 어린이, 청소년, 여성 등 작은 얼굴들을 상대로 사이보윙 마스크와 얼굴곡면사이 밀착도 테스트를 했는데 에어쿠션 적용 사이보윙 마스크의 밀착도 성능에 대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었답니다

마스크 밀착도 성능 테스트

  • 사이버윙 A

    성인용

  • 사이버윙 C

    어린이용

  • 사이버윙 M

    성인용, 스포츠용

마스크 사이즈
모델 에어쿠션 사이즈(cm)
a b c
Cybowing A 9.6 8 1.7
Cybowing M 9.6 8 1.7
Cybowing C 8.6 7 0.9

사이보윙 A(성인용)과 사이보윙 M은 얼굴에 밀착되는 에어쿠션부분이 콧등에서 턱까지 거리가 8.0(내측)~9.6ctm(외측), 사이보윙 C(초등학생, 중학생, 얼굴작은 성인용)는 얼굴에 밀착되는 에어쿠션부분이 콧등에서 턱까지 거리가 7.0(내측)~8.6cm(외측)입니다. 콧등에서 아랫입술 하단 및 턱끝단사이 측정하셔서 모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밀착성 및 착용감을 좋게하는 에어쿠션의 두께로 내외측 거리차이가 있습니다.

조립방법
마스크 조립방법

"에어쿠션 마스크, 사이보윙"은 입체형상으로 호흡공간이 있어 사용자의 호흡시 입김에 의한 온도 및 습도가 일정 부분 호흡공간에 유지되어 특히 겨울철 찬공기로 인한 비염, 천식, 목 감기 등 호흡기 관련 불편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